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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기본] 불황기에 지켜야 할 8가지 마케팅 tip 등록일 2018.01.10 11:15
글쓴이 팝스애드 조회/추천 799/40

오늘은 지속되는 경기 침체 상황에서 한 번 되새겨 봄 직 할만한 주제인 
“불황기에 지켜야 할 8가지 마케팅 tip”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어떤 사업이든 성장세와 활황기가 있으면 불황기도 있게 마련입니다.
기업이 등장한 이래로 현재까지 100년간 지속적으로 영속하는 기업은 채 10%도 안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이렇듯 기업은 여러 가지 질풍노도와 혁신을 거치면서 살아 남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지 않으면 도태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보기만 해도 매력넘치는 경력자 이력서 만들기_팝스애드.jpg



​“불황기에 지켜야 할 8가지 마케팅 tip”


​1. 경제가 침체되어있다고 해서 광고를 멈추지 말라
경쟁사들은 대개 경제 위기를 이유로 광고를 줄이기 마련.
이때 오히려 광고를 늘리면 시장 점유율 확대에 큰 도움이 된다.


​2. 콘텐츠/미디어 사업체들을 적극 활용하라
어려운 시기에는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콘텐츠/미디어 사업체들은 광고 수익을 늘리기 위해
어떤 계약이든 맺으려 ‘혈안’이 돼 있는 상태이다.
이 기회를 잘 살리면 유리하게 활용해 볼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철수한 야후의 경우, 불황기에 20-30%의 배너 광고를 ‘자체 제작’해서 내보냈다고 한다.


​3. 유명한, 성공한 웹 사이트를 모방하라.
업계에서 가장 유명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아는 웹 사이트를 따라 하는 것이 오히려 사업에 큰 도움이 된다.
사람들은 본래 색다른 모양이나 변화에 거부감을 느끼기 마련이다.
소비자들에게 뭔가를 팔기 위해선 친숙함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
전세계에 오프라인 상점이나 온라인 쇼핑몰이 모두 비슷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는 것도 바로 사람들에게 익숙함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4. 틈새 시장은 발견하기 어려운 만큼 큰 보상이 따른다.
틈새 시장을 발견하게 되면 회사 마케팅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특히 기술 회사의 경우 개발 비용을 한곳에 집중시켜 큰 비용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가령, 얼만 전부터 백화점, 은행을 비롯한 서비스 업체들은 고객 계층을 세분화하여
우수 고객이나 우량 고객들은 MVP(most Valuable Person)의 틈새 시장으로 정하고
공략하는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다.


​5. 회사의 제품/서비스에 있어 독특함을 발견하라
회사에 다른 경쟁사들과 구분되는 독특한 특징이 있다면 여러분의 회사는 브랜드의 독특함을 창조한 셈이다.
이 독특함을 마케팅의 주제로 삼도록 하라.
소비자들은 회사의 상품이나 서비스가 다른 경쟁사와 어떻게 다른지 알 권리가 있다.


​6. 성공적인 마케팅의 비결은 반복
아마도 현재 대부분의 회사들은 과거 “인텔 인사이드(Intel Inside)” 방식의 마케팅 전략은 꿈도 꾸지 못할 것이다.
하지만 회사의 메시지를 반복시키면 저렴한 비용으로 회사의 브랜딩 이미지와 시장의 지명도를 강화시킬 수 있다.
검색마케팅, SNS, 이메일, 배너광고, 뉴스레터, 라디오, TV 등을 통해 회사의 메시지를 반복해 노출시키도록 하라.
팝스애드에서 진행하는 마케팅이며, 가장 적절한 제안을 드릴것입니다.


​7. 회사와 일하기 쉽게 만들어라
항상 고객이 만족할 만한 서비스와 가격을 제시하도록 하라.
디지-넷(Digi-Net) 테크놀러지 같은 회사의 경우,
자사의 소프트웨어와 ASP 서비스를 각 고객의 필요에 따라 유동적으로 맞춤으로서 가격과 서비스에 유연성을 제공하고 있다.


​8. 어려운 시기에 사업을 전환하려 하지 말라
회사나 개인 모두 평소의 습관을 바꾸는데 큰 어려움을 느낀다.
돈이나 시간, 노력이 많이 들기 때문이다.
회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의 필요에 맞도록 유연하게 운영하라.
그래서 고객들이 변화를 위해 큰 시간과 돈을 소비하지 않도록 해주어야 한다.
그리고, 모든 마케팅 과정에서 이런 비용 절감 서비스를 적절히 활용하도록 아이디어를 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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